한국 그리고 해외 생활 캐나다

밴쿠버에서 짱!! 즐겁게

다름과 새로움

밴쿠버 한인타운은 어떻게 생겼을까?

비밀노트 2022. 9. 28. 16:19

한인타운 센터

 

한인타운(또는 버퀴틀람 한인 타운)은 밴쿠버시 다운타운으로부터 동쪽에 있는 버나비(Burnaby)와 코퀴틀람(Coquitlam) 경계에 위치하고 있다.

남북 도로인 North Road와 이를 가로지르는 Lougheed Hwy의 교차로를 중심으로 한인 상업 지역으로 메트로 밴쿠버에서 가장 큰 한인타운이다.

 

M: Lougheed Town Centre Station

 

밴쿠버 스카이트레인(한국의 전철 개념)인 밀레니엄라인 (Millennium Line)과 엑스포 라인(Expo Line)이 만나는 로히드역(Lougheed Town Centre)이 인근에 있어 교통도 매우 편리하고 밴쿠버 다운타운과도 연결 된다. 밴쿠버 국제공항의 캐나다 라인을 타고 밀레니엄 라인의 워터프론트역(Waterfront Station)에서 환승하면  한인타운을 갈 수 있다.

 

로히드 타운 센터 역
역앞의 지도를 보면 쉽게 한인타운을 찾음

 

코퀴틀람과 버나비 주위 지역이 메트로 밴쿠버에서 한인들이 가장 많이 살며 North Road를 경계로 코퀴틀람의 H-Mart 버나비의 한남 슈퍼마켓에서 다양한 한국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다.

 

버나비쪽 한남슈퍼마켓

 

또한 생활에 필요한 각종 한국 물품이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한인상점들과 비즈니스 오피스들이 있어서 벤쿠버에서 정착해서 살고 있는 한인들 뿐만 아니라 유학 또는 한국 여행자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곳이다         

                              

KEB-하나은행은 한남슈퍼마켓 옆에 위치

 

여행사, 신문사, 컴퓨터, 모바일 폰, 치과, 한중식 식당, 화장품, 가전 수리, 서점, 이민 컨설팅, 안경점, 미용실, 회계사 등등 많은 한인 비즈니스가 밀집되어 있다.

 

여러 한인 상점들이 모여 있다.
로히드 타운센터 역 주변

 

로히드 타운센터 역 주변으로 고층의 스카이라인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역 주변이 많이 활성화 되면서 한인타운도 더욱 확장되고 많은 유입인구로 인하여 발전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